블루투스 스피커가 일정시간 일시정지후 재생하면 노래가 안나오는 문제 해결하기

블루투스 연결화면

제 블루투스 기기는 인텔 센트리노 N6235 입니다. WiFi + Bluetooth Combo 카드죠.
몇일전에 받은 소니 SRS-X5를 쓰다보니 문제점이 발견해서 하루종일 삽질한 결과를 여기에 정리해 봅니다.

위 이미지 처럼 윈도우7에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페어링 하고 노래를 듣습니다.
노래 나오는덴 전혀 문제가 없는데 한번이라도 소리가 나고 무음이 1분 이상 지속되면 다시 노래를 재생해도 소리가 나지 않고 마지막으로 들어간 소리 0.5~1초 정도가 계속 반복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임시적으로 고칠려면 스피커를 껐다 켜야지만 사라집니다.

처음 구입시에는 몰랐는데 쓰다보니 증상이 반복되어서 삽질이 시작되었습니다.

  • 윈도우 재설치 -해결안됨
  • 핸드폰 – SRS-X5 페어링 -문제 발생안됨
  • 맥 – SRS-X5 페어링 -문제 발생안됨
  • 리얼텍 블투 – SRS-X5 페어링 -문제 발생안됨

센트리노n6235가 문제이다 라는 판단하고 구글 검색하다 보니 해외에서 같은 증상은 아니지만 블루투스 오디오 자체가 안잡히는 사람이 있어서 인텔이 댓글을 달아준 링크를 들어가보니 인텔다운로드센터 검색에 나오지 않았던 더 구버전 드라이버가 있었습니다.

http://www.intel.com/support/wireless/wtech/proset-ws/sb/CS-034060.htm

하나씩 하나씩 죄다 깔아봤는데 2.6.1212 ~3.0.1304 사이의 드라이버는 정상 작동을 합니다!!!
3.1로 올라가면서 부터 문제가 생기더군요.

인텔에서 드라이버 개발하면서 3.1로 올라가면서 뭔가 구조가 변경되었는데 테스트가 부족했던건 아닐까 싶습니다.
인텔 센트리노 n6235 무선랜, 블루투스 콤보카드를 쓰시는 분들 드라이버는 3.0 버전 쓰세요.

이게 뭔 삽질을 한건지 에휴..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