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게임 패스에 올라온 사우스파크 더 프랙쳐드 벗 홀 엔딩 봤습니다. XBOX 콘솔은 한글 패치를 적용할 수 없어서 PC판으로 플레이했습니다.
엔딩까지 약 24시간 걸렸고 도전과제는 대충 74% 획득했습니다.
도전과제 중 Pick Yourself up by Your Bootstraps는 버그인지 도전과제 영상 확인해가면서 했는데 획득이 되지 않습니다. (추정하는 버그로 게임 도중 가끔씩 Ubisoft Connect 프로그램이 로그아웃된 걸로 인식되는데 그 상황에서 도전과제 획득하면 등록이 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이하 내용에는 폭력적이거나 좋지 않은 단어가 보일 수 있으니 사우스파크 애니를 안 보신 분들은 그냥 뒤로 가기 누르세요. (아 그리고 스포일러도 있습니다)
오프닝 컷신을 스킵 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대사가 나오면서 스킵이 안됩니다.
그리고 빠꾸없는 사팍임을 시작부터 보여주는 난이도 선택항목… 백인은 쉽고 흑인은 어려운 난이도
카트먼 집 지하실이 비밀기지인데 들어가려면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메뉴 글귀도 참 찰지게 써 놓았네요.
주인공이 범죄와 싸우게 된 트라우마(?)
스타워즈 패러디인데… 어둠의 내면이 있는 게 아니라 어둠의 가톨릭을 보여줍니다.
이 게임에도 수집 요소가 있는데 딴 것도 아니고 BL 그림을 모으는 겁니다 -_-;;;
전체 스토리는 별거 없는데 대사 하나하나가 사우스파크 애니 보는 거랑 다를 게 없어서 서브 퀘스트도 하다 보면 다 깨게 됩니다.
이 게임의 결말은 평범한 사우스 파크의 하루로 끝나게 되고
주인공은 내면의 카오스(닥터 카오스) 의미심장(?) 한 말을 남기면서 끝납니다.
시작부터 엔딩까지 대사 하나하나가 주옥같아서 스샷을 찍었더니 2000장 가량 찍혀서 다시 보면서 대충 스토리 올리려고 하다가 너무 많아서 그냥 포기합니다. ㅋㅋㅋ 그냥 유튜브 영상 보세요.
그리고 사우스 파크 애니 좋아하시는 분은 반드시 해봐야 하는 게임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