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 파크 더 프랙쳐드 벗 홀 엔딩봤습니다.

이번 달 게임 패스에 올라온 사우스파크 더 프랙쳐드 벗 홀 엔딩 봤습니다. XBOX 콘솔은 한글 패치를 적용할 수 없어서 PC판으로 플레이했습니다.

엔딩까지 약 24시간 걸렸고 도전과제는 대충 74% 획득했습니다.

도전과제 중 Pick Yourself up by Your Bootstraps는 버그인지 도전과제 영상 확인해가면서 했는데 획득이 되지 않습니다. (추정하는 버그로 게임 도중 가끔씩 Ubisoft Connect 프로그램이 로그아웃된 걸로 인식되는데 그 상황에서 도전과제 획득하면 등록이 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오프닝 컷신을 스킵 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대사가 나오면서 스킵이 안됩니다.

그리고 빠꾸없는 사팍임을 시작부터 보여주는 난이도 선택항목… 백인은 쉽고 흑인은 어려운 난이도

카트먼 집 지하실이 비밀기지인데 들어가려면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메뉴 글귀도 참 찰지게 써 놓았네요.

주인공이 범죄와 싸우게 된 트라우마(?)

스타워즈 패러디인데… 어둠의 내면이 있는 게 아니라 어둠의 가톨릭을 보여줍니다.

이 게임에도 수집 요소가 있는데 딴 것도 아니고 BL 그림을 모으는 겁니다 -_-;;;

전체 스토리는 별거 없는데 대사 하나하나가 사우스파크 애니 보는 거랑 다를 게 없어서 서브 퀘스트도 하다 보면 다 깨게 됩니다.

이 게임의 결말은 평범한 사우스 파크의 하루로 끝나게 되고

주인공은 내면의 카오스(닥터 카오스) 의미심장(?) 한 말을 남기면서 끝납니다.

시작부터 엔딩까지 대사 하나하나가 주옥같아서 스샷을 찍었더니 2000장 가량 찍혀서 다시 보면서 대충 스토리 올리려고 하다가 너무 많아서 그냥 포기합니다. ㅋㅋㅋ 그냥 유튜브 영상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