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HDMI to DVI 컨버터가 왔으니 LGP C875 사용후기를 써 봅니다.
일단 제일 궁금했던 HDMI랑 컴포넌트 케이블 사용시 화질 비교입니다.
HDMI로 캡쳐하면 게임이라는 단어에 글자 번짐이 없는데..
컴포넌트 단자를 이용해서 캡쳐를 하면 글자가 살짝 번지는 현상이 눈에 보입니다.
사실 움직이는 영상을 보고 있으면 잘 모르는데 자막을 읽다 보면 뭔가 흐리멍텅하게 보이는게 맘에 들지 않았습니다.
동영상 포멧이 두가지를 지원하는데 그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각각 녹화해서 팟플레이어에서 보면 둘다 같은 코덱으로 인식하던데 자세한건 동영상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모르겠네요.
오디오 소스에 HDMI, Audio In, Component LR이 있는데 Auido In이나 Component LR은 둘다 아날로그 신호를 받는거라 그렇다 쳐도 HDMI 입력으로 선택해도 DD나 DTS신호로 들어올 경우 사운드 녹음이 되지 않습니다.
HDMI 입력은 2ch PCM만 가능합니다. 이 사실을 깨닫고 많이 짜증냈는데 에버미디어 사이트 가서 보니 2ch PCM만 가능하다고 써 있었네요 -_-;;;
이 제품의 장점은 PC-Free 모드로 하면 컴터가 없어도 영상 녹화가 가능하며 인코딩 기능이 하드웨어로 제공되서 연결한 PC 사양이 그리 높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HDCP 우회법이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PS3 게임을 녹화 할려면 별도의 하드웨어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스카이 디지털 제품은 레지스트리 조작으로 HDCP 우회가 가능)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