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PSN+ 게임인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엔딩을 봤습니다. 이전에 90년대 PC판 엔딩을 봤었고 매우 좋은 인상이 있었기에 이번 리메이크를 해봤는데 본작과 좀 많이 달라진거 같습니다.
음성은 일본어로 해놓고 플레이 하는데 솔직히 바렛 성우가 흑인이라기보다 그냥 일본 애니에서 보이는 양아치 느낌의 성우를 쓴거 같습니다.
커뮤니티에서 많은 놀림감이 됬던 그 장면입니다 ㅋㅋㅋ
아바란치 회식중인데 따돌림 당하는 클라우드입니다.
버그인지 몰라도 이미 마테리아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챕터 넘어가기 전에 저 대사를 합니다. 저거 때문에 뭔가 놓친 마테리아 있는줄 삽질함.
쓸때 없이 플탐만 늘리던 로봇팔 퍼즐.. 뭐 원작에 있었던걸로 기억하긴 하는데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지도 않고 승강과 회전 입력이 동시에 안되서 짜증만 났었습니다.
코르네오 이벤트…복장이 ㅋㅋㅋ
클라우드 여장한거 보고 신난 에어리스
클라우드를 몰라보는 티파… (어거지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장면 ㅋㅋㅋ (안녕하지 못함)
(고맙지 않음 ㅋㅋㅋㅋ)
코르네오 모델링은 정말 그 느낌 잘 살렸고 성우도 딱 맞는 목소리라는 생각 ㅎㅎㅎ
여장한 클라우드한테 미모로 밀려서 빡친 두 히로인 ㅋㅋㅋㅋ
유령이 무서운척 하면서 침바르는 에어리스…
질수 없다고 매달리는 티파..
두동강 날까봐 쫄은 클라우드 ㅋㅋㅋ
마린을 구출하러 갔는데 마린은 에어리스를 모르기 때문에 거부해서 설득하는 장면… 근데 에어리스 대사를 잘 보면 보통 아동 인신매매단이 많이 쓰는 대사 처럼 보임 ㅋㅋㅋㅋ
마린이 넘어오자 승리의 표정을 짓는 에어리스 ㅋㅋㅋ
타노스의 건틀렛이 생각나는 장면
그냥 게임 화면인데 잘 만든거 같음
신라 건물 잠입 미션중 티파를 조작해서 하는 퍼즐인데 솔직히 개짜증나는 구간입니다. 3d 게임인데 대각선 조작이 안되고 전후좌우 조작만 해서 이동해야 하는데 이동입력에 약간 딜레이가 있어서 조작하다 보면 뜻대로 안되는 짜증이 확 밀려옵니다.
중간 컷씬… 이런 장면이 원작에 있었던가???
너의 이름은… ㅋㅋㅋ
이 뒤에 나오는 챕터는 플스 스샷,녹화 방지 기능 때문에 찍을수가 없었습니다. 아마 리메이크 하면서 원작과 크게 달라지는 분기 내용이 나오기 때문인듯 싶습니다.
플탐은 약 30시간 정도 했고 원작을 재미있게 해서 그런지 리메이크도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전투는 원작보다 나은거 같음) 아쉬운점은 원작대비 잡다한걸로 플탐을 늘린게 솔직히 노가다 느낌이라 8시간 정도 플탐으로 만드는게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안해보신분은 풀프라이스로 사서 하긴 돈아깝고 세일을 기다렸다가 플레이 하시길 추천합니다.
트로피는 대충 이정도로 만족하고 파판7리메이크는 여기서 마무리 지어야 할듯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