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 노트북 AS센터 다녀왔습니다.

양품이 오길 기대했지만 불량이 끼어서 도착한 나의 두번째 노트북 한성 보스몬스터 LV.63

그래도 불량화소 문제가 아니라서 다행이다. 문제는 3가지

  1. 키보드 스페이스바의 눌림이 이상한 문제
  2. 후면 DVI단자 출력 안되는 문제
  3. 어댑터 고주파음 발생문제

택배로 센터 보내면 몸은 편할지 모르겠지만 일주일 이상 기다려야 한다는 문제가 있어서 주말을 이용해서 경기도 부천에 있는 한성 AS센터를 직접 방문했다. (교통비만 25000원 넘게 소비 ㅜ.ㅜ)

부천 터미널에서 내려서 좀 걸어서 버스 정류장까지 가서 7-1번인가 타고 종점까지 가면 됨

바로 요 계단 버스에 내리면 바로 계단이 보이는데 계단 오르자 마자 좌측에 있는 건물이다.

바로 요 건물 계단앞에 표지판이 있는데 그거가 참 애매하게 가리켜서 다른동에 들어갔던적도 있다 -_-;

6층에 올라가서 보니 엘리베이터 안에는 한성AS센터가 있다고 써 있는데 엘리베이터에서 내려서 돌아보는데 보이질 않는거다. 두어바퀴 돌다 보니 철문이 열리더니 사람이 나오고 거기안에 한성컴퓨터라고 써 있었다.

그래서 토요일 첫 손님이 되어 수리를 시작하는데 사람들이 슬슬 들어온다.
내 작업이 좀 걸려서 뒷분들 금방하는것도 대기하심..

키보드 문제
새 부품으로 교체 수리완료
키보드는 스페이스바 부분만 교체할줄 알았는데 그냥 새걸로 바로 교체.

후면 DVI 출력 안되는 문제 (새 부품으로 교체, 드라이버 교체 수리완료)
후면 DVI단자는 그래픽 카드를 교체했는데도 불구하고 안나와서 센터에 있는 하드를 연결해서 하니 잘 나옴! (엔비디아 사이트에서 받아지는 정식드라이버로는 안나오는 문제 발생)
버전을 확인했어야 하는데 지우는 바람에 현재 확인 불가 -_-;
그래서 드라이버 문제구나 해서 다시 그래픽카드를 원래것으로 교체했는데 이번엔 한성에 테스트 하드로 연결해도 안나옴! 그래서 다시 그래픽 카드로 교체
한성홈페이지에 있는 구형을 쓰거나 한성까페에 있는 285.79베타버전을 쓰면 전혀 문제 없이 잘 작동.

어댑터 문제
한성센터에서 새 어댑터를 꺼내주고 그것으로 테스트 작업 ->

어댑터 고주파 발생상황

  1. 윈도우 종료후 어댑터 연결해서 배터리 충전상황(이때 배터리는 이미 완충상태)
  2. 정상부팅후 사용시 노트북용 액정은 끄고 외부 모니터만 사용하는 경우
  3. 윈도우 정상부팅후 사용할때

1,3 번문제는 새 어댑터로 바꾸니 해결
2번 문제는 어댑터 4개나 꺼내놓고 테스트 하는데 계속 발생.
그러다가 한성테스트 하드를 연결해서 테스트하니 해결.
허나 집에 와서 같은 드라이버로 삼성S470 SSD에 설치해서 테스트 하니 다시 발생.
SSD랑 하드랑 소비 전력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
(한성에서 테스트시 하드 2개 연결한 상태이고 집에서 테스트 할때는 하드1개, SSD 1개 연결상태)

약간 미적지근하긴 하지만 대부분의 문제는 해결된 상태.
삼보 노트북에 심하게 데인적이 있어서 중소기업 제품에 이정도면 완벽하다고 생각하고 여기서 정리하기로 했다.

고주파 문제중 2번 문제는 까페에서 다른분들도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걸 보아 액정패널 부분에 제품 자체적으로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


Comments

“한성 노트북 AS센터 다녀왔습니다.”에 대한 4개의 응답

  1. 쌍용 테크노파크3단지 이곳은 문닫았습니다. 용산으로 이전하였구요
    네이버에서 한성컴퓨터부천점 검색하셔서 약도보시고 찾아오시면 될 것 같네요~
    서비스센터는 부천테크노파크1단지 바로 앞에 있습니다~

  2. 한성 노트북 gtxx53 보스몬스터 lv63사려고 합니다 지금 글쓰신거 보니까 AS가 크게 이상하지 않나보네요 네이버에 치면 AS가 개판이라고 하던데 직접 받아보시니 어떤가요? 직원들이 친절한지도 궁금하고 무료수리는 구입한지 한 1년정도인가요?

    그리고 이 노트북을 게임용으로 살려고 해서 그런데 발열이 많이 된다고 들었씁니다

    게임을 많이 하면 발열때문에 1~2년정도밖에 못쓰나요?
    (그렇다고 매일하는 것은 아닙니다)
    leavepse@naver.com로 답변부탁드립니다

    1. 몇몇 AS 센터 가봤지만 인터넷 댓글처럼 진상인 센터는 하나도 없었습니다.

      직원분들은 친절하셨습니다.
      무상수리는 1년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게임용으로 샀는데 발열은 신경쓰일정도는 아닌거 같습니다. (어차피 쿨러가 열심히 돌아서 배출하니)

      예전에 그 인터넷상에서 악명높은 시게이트 하드AS센터
      에 방문한적도 있었죠.

      하지만 센터는 인터넷글 처럼 막장은 아니였습니다.
      직원분들은 최대한 열심히 응대해줬지만
      그런 막장댓글이 나올만한건 회사임원들 방침이 개같아서 였죠.

      센터에 직원 4명인가가 전화 응대에 게시판 댓글에
      제품테스트 및 교체 작업까지 다 하다 보니 일손이 너무나도 부족하더군요.
      거기다가 진상고객 와서 이건 옆에서 제가 봐도 100% 본인 과실인데도 무상교환 안해주면 배째라는식으로 소리치는 사람도 많고(<-- 이런사람들땜에 더 처리가 늦어짐) 전국에서 택배물량은 끝도 없이 들어오고... (복도에 택배박스가 무진장 쌓여있더군요) 고객입장인 제가 봐도 이건 직원수를 3~5배는 늘려야 정상 처리될 상황이더군요. 그냥 직원분이 안쓰러울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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