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 노트북 B14S를 질렀습니다.
3시 이전까지 결재하면 당일 배송이라는 말에 확 질렀는데 익일 배송해주더군요 -.ㅜ;
정말 작습니다 11인치다 보니
생각 외로 마감이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스펙은 한성컴터에 가서 보시고
성능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사실 이녀석 구입 목적은 리눅스 깔아서 각종 개인서버 대용으로 구입했습니다.
처음엔 미니PC나 오드로이드나 라즈베리파이를 구입해서 구축할까 했는데.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오드로이드나 라즈베리 파이에서 돌아는가는데 좀 힘들다 라는 말이 있더군요.
오드로이드 고급형은 괜찮을거 같긴 한데 가격이 비싸서 걍 포기하고 미니 PC를 알아보다가 인텔 브릭스를 구입할려고 했는데 검색하다 보니 이녀석이나 브릭스나 성능은 엇비슷한데 가격은 크게 차이가 없어서 그냥 이녀석으로 했죠.
거기다가 미니 PC로하면 세팅할때 키보드랑 마우스가 필요하다는 점도 있고 해서 근 몇년간 SSD로 살다 보니 간만에 SSD없는 PC를 쓰니 첨엔 고장난줄 알았습니다! 아니 초기 불량요.
시작버튼을 눌러도 메뉴가 안떠서 마구 클릭하고 그랬는데 클릭 버튼이 불량이 아니라 늦게 뜨는거더군요 -_-;
그래서 SSD를 임시로 빌려다가 깔아서 쓰고 있는데 아무래도 SSD 하나 달아줘야 겠습니다.
인터넷 보면 이 제품 배터리 모드일때 액정 플리커 문제 심하다는 글을 여러군데 봤는데
그거 기본 옵션이 배터리 절약모드 때문에 생기는 겁니다 옵션 바꾸니 안생기더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몇일 더 써보고 사용기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지인들이 이거 배송비 포함 24만원에 샀다고 하니 다들 잡다한 문제가 있다고 해도 이거 가격이 모든걸 커버해준다고 ㅋㅋㅋㅋ
남자의 로망은 외계인 해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