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리치 엔딩 봤습니다.

헤일로 리치 초반부 진격 장면

헤일로 프리퀄인 헤일로 리치 엔딩봤습니다.

으음.. 재미는 뭐 그냥 그렇습니다. 1,2,3,ODST, 리치까지 플레이 하면서 든 생각으론 헤일로 시리즈 전투는 나랑 뭔가 안맞는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4부터는 평도 별로 안좋은거 같은데 여기서 접을까 생각중이죠.

헤일로 리치 우주선 발사

마스터치프 에디션이라 리마스터링 된거라 영상미는 상당히 좋고 스토리도 생각보다 좋았는데… 전투는 1편에 비해 뭔가 흥미가 안갑니다.

조지: 사람은 언젠가는 죽어. 어서가. 대원들이 기다리고 있을거다.조지: 뒤를 부탁한다고 전해줘떨어지는 노블6

원래 스파르탄이 튼튼하다는건 알지만… 우주선에서 낙하산도 없이 행성쪽으로 떨궈 버리는건 구해주는건지 아님 죽여버리는건지 의심드는 상황… -_-;

2552년 8월 23일 리치행성

리치행성의 결말은 이미 결정된 상태에서 나온 프리퀄이라 그런지 대부분 게임 분위기는 암울한 상황.

스파르탄 캣의 사망

하나하나 죽어가는 스파르탄들…

19세기의 유선형 탄환이나 23세기의 초광속 이동처럼 말이야

앞으로 2세기만 더 살면 초광속 이동을 볼 수 있는건가.

인류는 대적할 힘이 없어. 리치 행성이 무너진다면.멸망을 피할 수 없을거야 하지만...어쩌면 이 유물에서 코버넌트에 대항할 방법을 찾게 될지도 몰라. 전세를

이게 헤일로1에서 나오는 헤일로04가 있는 위치좌표랑 길티스파크 관련 데이터 인데 이렇게 중요한 데이터를 필라 오브 어텀으로 운송해야 합니다.

입구 안열어주는 UNSC 병사들

그렇게 중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키예스 함장에게 전달해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 코버넌트 전부 처치 안하면 안 열어줍니다 -_-;

다른데는 적당히 도망가면서 런 했는데 이 부분은 안쪽에 병사들이 문 안열어 줘서 인근 코버넌트 전부 잡고 돌아오니 그제서 열더군요 -_-; (함장은 시간이 없으니 빨리 데이터 가지고 오라고 떠드는데…)

데이터를 전달받은 키예프 함장

데이터를 전달 받고 함선으로 돌아가는 키예프 함장

가지 않겠습니다.

게임 초반부에 나온 스파르탄중 마지막으로 남은 노블6. 필라오브어텀을 타고 도망가지 않고 리치행성에서 죽기 직전까지 코버넌트를 학살하게 됩니다.

출항하는 필라오브어텀호 (1)출항하는 필라오브어텀호 (2)출항하는 필라오브어텀호 (3)

출항하는 필라오브어텀호

다시 때가 오리라

필라오브어텀호가 출발한 뒤 죽을때 까지 코버넌트를 학살하는 마지막 미션에 돌입합니다.

현재임무: 살아남으십시오.

미션목표가 살아남으라고 하지만 죽을때까지 게임이 끝나지 않습니다.

금이가는 스파르탄HUD

끝도 없이 밀려 오는데 HUD도 깨지기 시작하고

집단린치 당하는 노블6

결국엔 헬멧도 벗어버리고 집단 린치 당하면서 게임은 끝나게 됩니다.

노블6 헬멧

그리고…

적은 무자비했고 리치는 얼마 가지 않아 함락되었다.당신도 살아서 그 광경을 볼 수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시간이 흘러 전쟁에 승리한 뒤 헤일로3에 나오는 헬시 박사의 축사가 나오면서 게임이 끝납니다.

 

취향 차이긴 한데 다른 사람들 평 보면 리치가 전투가 매우 잘 만들었지만 스토리가 좀 별로 였다 라는 글들을 몇개 봤는데 난 정반대였음. 전투는 지루했지만 스토리는 정말 되게 잘 만들었다 라는 느끼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암튼간… 헤일로 3부작과 프리퀄까지 다 했으니 약간 새롭게 노선이 시작하는 4 부터는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