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오디오 캐럿 페리도트2 질렀습니다.

페리도트2가 도착했습니다.

근데 페리도트1때는 어댑터가 없어도 작동했는데 2부터는 어댑터가 없으면 작동을 안합니다. 그걸 몰라서 처음에 고장난줄 알고 당황했네요.

볼륨 노브는 헤드폰만 영향을 줍니다. output 모드로 해도 후면 출력은 노브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오디오엔진 A2의 볼륨단자가 뒷면에 있어서 이걸로 조절 할려고 했는데 망했습니다 ㅜ.ㅜ;

거기다가 초기불량까지 걸렸습니다. ㅜ.ㅜ; 작동중에 릴레이에서 자꾸 틱틱 거립니다.
스타일 오디오에 전활르 해서 AS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근데 보통 AS 신청하면 막나가는 회사들이 있는데 여기는 전화 받는 분이 새제품 사서 이런 불편드려 죄송합니다 라고 자꾸 굽신거려서 저도 뭔가 미안함(?)이 들었습니다.

그나저나 주말내내 들어보고 사용기 좀 써볼려고 했는데 AS 보내 버려서 이제 뭐하고 놀아야 하나…


Comments

“스타일 오디오 캐럿 페리도트2 질렀습니다.”에 대한 19개의 응답

  1. 지나가는사람 아바타
    지나가는사람

    볼륨단자로 스피커 조절이 안되는 건 앰프를 거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A2 가 액티브 스피커라 앰프가 내장되어 있는데 DAC 에서 앰프를 거치게 되버리면 DAC 의 앰프 -> 스피커의 앰프 를 이중으로 거치게 되므로 좋지 않습니다.
    앞에서 조절하는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스피커용 앰프와 볼륨노브가 달린 제품을 구매하셔서 패시브 스피커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헤드폰의 경우엔 아시다시피 헤드폰에 앰프가 달린 제품이 없으므로 DAC 자체에 앰프를 달아 놓은 거고요.

    1. 앰프에는 프리앰프랑 파워앰프가 있습니다.
      물론 페리도트에 파워앰프가 달려있다면
      A2에 무리가 가겠지만

      프리앰프를 거쳐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오딘스트 HUD-MX1은 전면 볼륨 노브로 후면단자까지 전부 조절이 가능합니다.

    2. 지나가는사람 아바타
      지나가는사람

      흠… 오딘스트 제품의 경우에는 라인아웃이 프리앰프를 거치게 되어 있는건가요?;;
      그렇게 설계할 이유가 없어보이는데… 물론 말씀하신것처럼 볼륨조절을 위해서라면 모르겠습니다만…
      대개 패시브 스피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인아웃에 별도의 앰프를 매칭하는 경우가 많으니까요.
      액티브 스피커라면 앰프가 필요가 없고…

      제품에 무리가 간다기 보다는 앰프를 두 번 거치면서 변조가 두 번 일어날 것이기 때문에… 제품의 원래 소리와는 다른 소리가 날 수 있을 우려 때문에 앰프를 두 번 매칭하는 건 안좋다고 말씀드린 거였습니다.

      애플사의 유니버셜 독의 경우에도 라인아웃이지만 볼륨조절이 되는걸로 아는데 혹시 같은 기술인지도 모르겠군요.

    3. 오딘스트가 어떠한 과정을 거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알고 있는 지식으로는 보통 한세트의 오디오기기에서는 대부분이 프리앰프와 파워 앰프를 거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프리앰프에서의 손실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프리앰프로 인한 손실보다는 스피커 자체에서 튜닝해서
      생기는 손실이 더 크지 않을까 싶네요.
      (저역부스트기능이라던지요)

  2. 이 제품은 윈도7과 완벽히 호환이 됩니까? 윈도우7하고 호환이 완벽히 안되고, 소리끊김,,소리튐 현상이 심하답니다..xp쓰다가 윈도7으로 바꾼 후 껴보니,,,그런 증상이 나타납니다..스타일오디오 업체는 이런 것을 모르는 구매자를 위해서라도 윈도7과 호환이 안된다는 공지를 양심껏 해야합니다..

    1. 저는 일단 제품을 반품했습니다.
      릴레이에서 자꾸 틱틱 하는 소리가 나서요.
      (이거 바로 수리 하는게 아니라 원인 파악하고 제품 전체 리콜한담에 다시 준다고 해서 시간이 좀 걸릴거라고 하더군요)

      이거를 제외하곤 윈도우7에서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