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휠세팅에 정석은 없습니다. 그냥 제가 이런저런 삽질하고 나온 결론을 정리해봅니다.
중요!!!!
Cockpit Driver & Wheel 부분은 반드시 Wheel Only로 설정하세요.
코드마스터가 귀찮은건지 저길 Enable로 하면 팔이 나오는데 이렇게 하면 팔때문에 실제 휠이랑 애니메이션이랑 안맞는 문제가 생깁니다. (휠각은 540도라고해도 애니메이션은 항상 180도만 됩니다)
1. 휠 캘리브레이션
Advance Wheel Option에 가면 밑부분에 Calibrate Device 이라고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첫번째는 핸들을 한쪽 방향으로 끝까지 돌려줍니다. 그리고 아무 버튼이나 눌러줍니다.
두번째는 휠을 처음 위치(중심)로 돌려놓고 (그러면 수치가 0 근처로 될겁니다) 그 상태에서 90로 틀어줍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세번째는 페달 캘리인데 한번씩 끝까지 밟아주고 아무 버튼 누르면 됩니다.
네번째는 정리인데 좌우로 끝까지 돌려보면 제대로 캘리가 됬는지 확인될겁니다.
2. 휠 각도 세팅 방법
더트 랠리는 차량에 따라 휠각도가 다릅니다. 그래서 차량 오리지날 세팅으로 쓰거나 아니면 기기(T300RS)값을 쓰거나 모든 차량을 동일 휠각으로 쓰는 방식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Streering Saturation은 휠각도를 설정할때 씁니다.
T300RS의 경우 기기의 휠 각도는 1080도 입니다.
게임속 차량 바퀴가 최대 우측으로 꺾일려면 Saturation 100%값에선 540도를 돌려야 하고 Saturation 값이 50%이면 270도만 돌리면 되는것입니다.
Soft lock은
On 했을경우 핸들의 최대회전각이 차량의 최대 회전각이랑 일치하는것이고
Off로 하면 차량의 핸들 각도가 기기의 최대 핸들 각도랑 일치함.
a) 차량 오리지날 세팅으로 쓰는법
Streering Saturation값을 100%로 설정합니다.
Soft Lock을 On 해줍니다.
b) 기기값의 기본값으로 쓰는법
Streering Saturation값을 100%로 설정합니다.
Soft Lock을 Off 해줍니다.
c) 모든 차량을 동일한 휠각으로 쓰는법
WRC 공식 휠각이 540도라고 하더군요. 그러니 모든 차량을 540도로 고정할려면 T300RS의 휠각은 1080도이니 Streering Saturation값을 50%로 설정합니다. Soft Lock을 Off 해줍니다.
저는 C 방식이 제일 맘에 들더군요.
a의 방식의 경우 PS4 더트랠리의 버그인지 아님 뭔가 좀 이상합니다.
제대로 휠각이 안들어 가는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제대로 들어갑니다 다른차 몰면서 확인했네요.
60년대 차량만 몰아서 그런지 당시엔 두바퀴 반(1080도)이 WRC차량 휠각이었는지 아무튼 몰기 힘들더군요. 참고로 트러스트마스터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a 세팅값을 추천합니다.
3. 포스피드백 설정
트러스트 마스터 공식 페이스북에 팁으로 올라온 T300 포스피드백값입니다.
T150, T500등등 각각 다 다르더군요. 디폴드 값에 비해서 훨씬 찰진 손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이미지로 세팅값이 다 있지만 레이스커뮤니티에 공유는 프리라고 써 있지만 일반 블로그는 몰라서 그냥 직접 세팅하고 직찍해서 올립니다. 트마 공식페북에 가면 다른 휠 세팅값도 올라와 있습니다.
4. T300RS 설정팁
– T300RS 휠각도 고정하기
– 휠 센터 맞추기
휠을 USB에 연결하면 기본 캘리를 하는데 이게 끝나면 좌로 끝까지 우로 끝까지 돌려주고 원위치 시킵니다. 그리고 휠이 중앙에 오도록 한다음 Share, Option, Mode 버튼을 동시에 2초가량 누르고 있다가 떼면 LED가 깜빡이면서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저장합니다.
– 쿨러 자동모드와 강제 모드 변경하기
T300RS에는 쿨러가 강제모드와 자동모드가 있는데 강제모드는 항상 쿨러가 돌고 자동모드는 열받으면 도는데 게임 하다보면 결국 돌기 때문에 그냥 강제모드로 해놓고 쓰는게 좋은거 같음.
변경은 모드 버튼과 옵션버튼(PS4)을 동시에 눌러주면 되는데
강제모드시 모드LED가 두번 깜빡이고
자동모드시 모드LED가 한번 깜빡임.
오늘 달려본거 리플레이 영상과 플레이 영상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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