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ook Walker -thief of tales- 엔딩봤습니다.

The Book Walker 메인 페이지

게임패스에 지난달인가 지지난달에 들어온 북워커 엔딩 봤습니다. 추가된 게임에서 봤을땐 별 관심 없었는데 엑박까페에서 어느분이 엔딩소감 올린거 보고 저도 플레이 해봤습니다.

플레이 타임은 약 7시간 33분 정도 했고 도전과제는 565점 정도 획득했습니다.

에티엔 : 스포일러 좀 그만해요! 직접 알아내고 싶다고요!

이하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 하세요

 

 

 

 

 

 

 

 

 

 

 

 

 

 

 

 

 

 

에티엔 : 저놈은 책 속의 등장 인물일 뿐입니다. 누군가가 써놓은 존재죠. 살아있지도 않다고요.

이 게임 세계관에선 작가가 소설을 쓰고 그 소설안에 아이템을 현실로 꺼낼수 있는 기술이 있습니다. (아이템을 꺼내면 해당 소설에선 영원히 사라지기 때문에 소설이 망함) 그래서 그런짓을 하는 걸 막는 경찰도 있고 그런짓을 하면 소설을 못쓰게 하는 실형(?)을 받는데 주인공도 초반에 설명은 안해주지만 30년형을 받아서 백수(?)가 되버린 상태로 이야기가 시작되죠.

먹고 사는 것도 문제지만 소설가가 소설을 쓰지 못하는 형벌 때문에 주인공은 아이템을 꺼내는 뒷일을 해주면 형을 줄여줄 수 있다는 범죄집단(?)의 꼬임에 넘어가서 책속의 아이템을 현실로 훔치는 일을 시작합니다.

당신 외계인이야!?

뭐랄까 약간 발더스3 느낌 나는 구성으로 돌아다니면서 퍼즐을 풀어나갑니다. 가끔 전투가 있긴 한데 큰 비중은 아니고 대부분이 구석 구석 뒤져서 템 찾아 조합하는 내용입니다.

선생 : 예를 들자면 저는, 프로그래밍을 가르칠 겁니다.

호구와트 같은 마법사 배경의 학교에서 프로그래밍을 가르키는 교사 ㅋㅋㅋㅋ

전임교장 : 아무도 움직이지마! [노인이 갑자기 로브속에서 리볼버를 뽑아들고는 주변을 이리저리 겨눈다].

마법을 중시하고 과학을 경시하던 마법학교 교장이 급하니 리볼버를 꺼냄 ㅋㅋㅋㅋ (공격 마법 지팡이도 있는데…)

로데릭 : "그들은 자신들에게 다이아몬드로 코팅된, 자동 전기톱이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냈다." 142쪽에 나와요

SF 소설 같은 챕터도 있습니다.

에티엔 : 이 책은... 내가 썼거든요.

후반부에 가면 주인공이 왜 30년형을 받았는지 나옵니다. 자기가 쓰던 소설속 여자와 사랑에 빠져서 등장인물을 현실로 꺼냅니다. 그래서 30년형이죠. (하지만 여자랑 헤어짐)

소설 샌드 배경

이전까지는 좁은 맵만 나오다가 마지막 챕터로 가니 넓은 맵이 나옵니다.

신입 기상학자 : 일이 너무 많이 터지잖아... 첫날부터 이게 뭐야...

취업 첫날 세상이 망하는 이벤트가 뜸 ㅋㅋㅋㅋㅋ

폭풍이 마지막 순간에 비켜가는 걸 봤어요! 내 눈으로 똑똑히 봤다니까요!

MBC 노비

이 장면 생각났음 ㅋㅋㅋㅋ

리로이 로셴 : 그냥 때리지만 말아주게.

뒷거래 핵심인물… 근데 에필로그 보니 실존인물이 아니라 어느 소설속 등장인물이었음 -_-;;;

수집가라는 이름으로 알려졌던 등장인물인 리로이 로셴은 작가계의 경찰에게 체포되었다. 이후 그는 사형 - 지워지는 형벌을 선고받았다.

그리고 삭제형을 받음.

28년 후가면을 벗는 에티엔

28년후 에티엔은 어느 소설속에 들어옴. 그리고 변장을 풉니다.

에티엔 : 좋아요. 당신이 입은 부상 때문에 몇가지를 바꿔놔야만 했거든요.

(망할 엑박 스샷 시스템이 문제인지 스샷 찍는 버튼을 많이 눌렀는데 찍힌건 이거 뿐이였습니다. -_-;)

사무실에 한 남자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오래전에 당신과 나는 친구이자 같이 일한 사이였다고 설명해주지만 그 남자는 기억이 나질 않는다 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다른 한남자가 들어 오는데 자신을 홈즈라고 말하며 사무실에 있던 남자에게 왓슨이라고 부릅니다. 그렇습니다. 게임내내 조력자 로데릭은 셜록홈즈의 왓슨이었고… 플레이 할때 로데릭이 자신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한것은…

로데릭 : 아이고, 안돼...

이 통안에 들어 있던것이…

셜록홈즈 소설속에서 로데릭의 일부가 맞는 부분을 찾아낸 에티엔어떤 책인지 찾기까지 정말 너무나 많은 책들을 재방문해야 했지.

어느 소설의 작은 일부분 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28년 형을 사는 동안 에티엔은 로데릭이 어느 등장인물이었는지 수 많은 책들을 훑으면서 찾았고 마침내 찾은것이 셜록홈즈 책이었던것입니다.

에티엔 퀴스트, 작가직으로 돌아온 걸 환영합니다. MOROK 출판 에이전시에서 당신이 28년 복역을 마쳤음을 확인해 주었습니다. 중앙 작가 경찰국을 방문하여 수갑을 푸십시오. 징역기간 산정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하면 첨부된 표를 참고하십시오.최종 징역기간은 다음과 같이 산정됨. 형량(캐릭터 추출 - 아만다 미첼): 30년. 위험성이 중한 범죄자를 체포하는 데 협조한 공이 있음: -3년 경관을 피해 도망침: +2년. 경찰에게 자수함: -1년. 총 징역기간: 28년.

이렇게 에티엔의 이야기는 끝이 나고 엔딩 크레딧이 올라옵니다.

챕터 1 영생의 한 방울챕터2 망치의 불꽃챕터3 코르넬리우스의 역설챕터4 검은 강의 표류자챕터5 시간을 초월한 저택챕터6 모래 심장

각 챕터별로 책 내용인데 “시간을 초월한 저택”은 에티엔이 쓴 책이지만 형을 받은 뒤 “리로이 로센” 이 해당 소설을 다른 작가에게 넘겨서 각색(?)해서 쓴 소설임.

암튼 재미있게 했고 플레이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 하나 아쉬운점은 번역인데 어색한게 아니라 번역을 잘못해서 초반에 산성액 만드는 조합법이 거꾸로임. 이거땜에 몇번을 실패하고 만듬.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