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프로퍼스 620 쿼드코어 질렀습니다.


네 질렀습니다. 쿼드코어

지난번 런칭파티때 제가 2초만 늦게 골했어도 받았을수 있었던 쿼드 코어입니다.
저가 형이라  L3캐쉬가 빠지긴 했지만요.


데네브가 될지도 모른다는 CACYC 주차입니다만 보드가 AM2 구형보드라 L3 캐쉬 살리기 이런 기능은 없습니다.
그나마 제 성능이나 깎아 먹지나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소비전력은 브리즈번 오리지날이랑 비슷하게 먹는군요.
브리즈번 저전력 다이어트 해서 아이들시 83w정도 던가 나온걸로 기억하는데.
쿨콰 켜면 72~5w 까지 떨어지긴 하는데 조금만 부하걸려도 고전압이 걸리는 바람에 쿨콰의 의미가 별로 없었죠.

이번에도 첨엔 기본적으로 쿨콰 켜고 돌리는데 소비전력은 90w 정도 나옵니다.
근데 좀 약간 버벅거리는 감이 있어서 쿨콰 끄고 오버클럭해서 사용중입니다.

그냥 암생각없이 남들 하던데로 2.6@3.2 했는데 잘 돌아가는군요.
소비전력은 아이들시 110w 정도로 무난하네요.
오버를 해서 그런지 좀더 빠릿한 감이 없잖아 있고요.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ARMA1은 솔로코어 게임이라 클럭빨에 강합니다.
2.6기가에서는 약 20~25프레임 나오던게 3.2기가로 오버하니 24~30 프레임 정도로 약간의 상승이 있군요.

근데 브리즈번 5200 에서도 얼추 20~25프레임 정도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 아키텍쳐의 개선은 별로 없던걸까요?
아님 다른 제약때문에 그런걸까요.

뭐 암튼 이번엔 니드포 스피드 시프트를 돌려봤습니다.
요 녀석은 체감이 상당하더군요.
퀵레이스에서 노르슐라이페 하고 차량을 4대 이상하면 앞에 4대가 달릴때 상당한 프레임 저하가 있었는데(10프레임 미만으로)

차량을 풀로 해도 그런 현상이 없군요.
다만 차량을 줄여도 풀로 해도 속도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그냥 꾸준하게 25~30프레임 정도를 보여줍니다.
니드포 옵션은 풀옵으로 했고요 1920×1080에 4AA AF16했습니다.

인코딩도 함 해봐야 하는데 이 글은 질러질러 글이라 담에 소개를..
오늘은 여기까지.

추신: 젠장 망할 PC-DAQ 정품이라고 해서 다나와 링크 들어가서 구입했는데 수입처 딱지가 없길래 전화하니
병행수입품이라고 하더군요.
병행수입품도 정품박스이기에 별로 할말이 없습니다만 뭔가 사기당한듯한 기분입니다.
3년전인가도 벌크제품을 남이 버린 박스에 넣어서 박스 신품이다 라고 사기(?)당한적있는데(PC-DAQ에서)

앞으로 PC-DAQ에서 구입한다는 사람 있으면 말려야 겠습니다. 짜증 만땅이네.
현금영수증 처리도 바로 안해주고 토욜날 몰아서 한다고 하니 함 두고 봐야 겠습니다.
담주 월욜까지 등록 안되어 있으면 다시 전화하고 그래도 바로 안해주면 국세청에 신고하던지 해야 겠네요.

두고 보자 PC-DAQ


Comments

“AMD 프로퍼스 620 쿼드코어 질렀습니다.”에 대한 2개의 응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