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디지탈 SKYHD CaptureU3.0 HDMI 질렀습니다.

스카이디지탈 SKYHD CaptureU3.0 HDMI 박스

질렀습니다.
PS3 게임 영상 좀 동영상으로 뽑고 싶은데 방법이 없나 고민고민하다가 마침 때 맞춰서 이런게 신제품으로 나오더군요.

기존 제품들 찾아보면 대부분이 HDMI로 1080p가 지원을 안하거나 PCI-E 방식…
노트북 유저라 한참 고민하다가 노트북 팔고 데탑을 살까 고민하던 찰라에 나와줘서 고맙긴 한데…
막상 PS3랑 연결해서 돌려보니 불만이 생깁니다.

역시 뭔가 사기 전엔 꼼꼼히 정보 찾아보고 사야 하는데 (나온지 몇일 되지도 않은거라 정보가 별로 없긴 하지만요)
PS3가 60프레임 고정이라 1080p 녹화가 안되는군요 (이제품 최대는 1080p 30fps)
1080i로는 되긴 하는데 녹화를 해보면 인터레이스 문제 때문에 뭔가 이상하게 나오긴 합니다.
(이 부분은 좀 더 테스트 해봐야 하는게 PS3가 1080p 출력으로 되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확실하게 세팅하고 테스트 하지 않아서..)
뭐 대부분의 PS3 게임이 720p 인걸 생각하면 큰 문제는 아니긴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HDCP 문제였습니다.
PS3 영상 캡쳐할려고 샀는데 캡쳐가 안된다니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스카이 디지털 사이트 가서 다시 한번 확인하니… 콘솔 그림에 엑박 삼돌이 그림만 있더군요 -_-;
그리고 HDCP 에러 메세지 뜨는거는 동영상 캡쳐 안된다고 QnA에 박아 두었더군요.

환불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인터넷 검색해보니 HDCP 우회법이 있긴 있더군요.
팟플레이어로 하는 방식은 계속 검은 화면만 나오고 레지스트리로 하는 방법을 하니 캡쳐가 됩니다.
그리고 팟플레이어도 그제서야 나오더군요.

HDCP..

네 이거 콘텐츠 보호할려고 만든 좋은 시스템이긴 합니다.
근데 이 ㅂㅅ 소니야… HDCP 기능은 블루레이 영화 재생할때만 켜야 할거 아닌가!
왜 게임 할때도 기능을 활성화 해서 게임 캡쳐를 못하게 하는거니!!!

처음에는 HDCP 문제 때문에 스카이디지털에 전화 해서 지랄지랄 할려고 했었는데 검색해보니 다른 제품도 PS3에 동영상 캡쳐는 불가능이고 편법으로 우회해서 쓰고 있습니다.
(HDCP 방지를  열어두는건 문제의 소지가 있긴 합니다. 소니랑 기타 등등 회사가 만든 규약이기 때문에 열어둔다고 법에 저촉되는건 아니겠지만 뭔가 불이익이 있으니 스카이 디지털 방칙으로는 막아두고 이런 우회하는 방법을 개인이 사용하도록 한게 아닐까 싶네요.)

참고로 스카일 디지털 HDCP 우회법 네이버 블로그에 나오는거 그대로는 안됩니다.
약간 응용만 하시면 됩니다만… 알아서들 하시길…

스카이디지탈 SKYHD CaptureU3.0 HDMI

이건 구성품… 드라이버 시디도 없네.
발열이라던지 그런문제 있지 않을까 했지만 발열도 거의 없는거 같고
아쉬운점이라면 제품 하단에 고무발이라도 달아서 잘 안미끄러지게 해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다른 회사 제품에 비하면 가장 저렴하긴 한데 다른 제품은 하드웨어 인코더가 들어있어서 비싼듯.
그리고 번들로 주는 상용 코덱 괜찮은듯 싶네요. 옵션 적절하게 설정만 하면 별 손실 없어 보이는듯 싶고요.

주말에 이런저런 캡쳐해봐야 겠습니다. 자세한(?) 사용기는 다음에…


Comments

“스카이디지탈 SKYHD CaptureU3.0 HDMI 질렀습니다.”에 대한 19개의 응답

  1. 죄송한데 정확한 경로랑 이름을 알수 있을까요?

    응용을 할라그래도 그게 힘드네요 ㅠ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