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미디어 라이브 게이머 포터블(LGP C875) PC-Free모드 사용기

HDCP 문제로 PS3 캡쳐 문제는 잠시 뒤로 미루고 포터블 이름이 붙게 되는 가장 중요한 기능인 PC-Free모드에 대해 써 보겠습니다.

말 그대로 컴터 없이 녹화를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스카이디지털 제품은 항상 PC가 있어야 녹화가 가능한데 요것은 요 기기 자체로만으로 녹화가 됩니다. 단 저장은 sd메모리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PC-Free모드에서는 다양한 코덱 설정은 할 수가 없습니다.
해상도와 비트레이 설정만 가능한데 위와 같은 설정이 전부입니다.
(위 프로그램은 PC-Free모드가 아닌 PC모드에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첨엔 저거 어디서 하는지 몰라서 한참 해맸네요. (입력 해상도에 맞게 자동으로 맞춰주는줄 알았는데 것도 아니고) sd메모리의 경우 class10 의 트랜센트 제품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메모리입니다.
트랜센드 제품 두개 샌디스크 제품 하나 입니다. 전부 class 10 제품입니다.

트랜센드 SDHC
트랜센드 MicroSDHC
샌디스크 MicroSDHC

제품 링크를 걸었습니다. 상세 스펙은 다나와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녹화 테스트

각 메모리를 가지고 녹화를 해봤습니다. 화질은 1080p 16Mbps 입니다.

1. 트랜센드 SDHC 메모리

2. 트랜센드 MircoSDHC

3. 샌디스크 MicroSDHC

포럼에선가 어댑터를 사용한 마이크로SD는 권장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테스트 결과 트랜센드 제품의 경우는 가능합니다. (메모리는 뽑기운이 있으니 가급적 일반 SDHC를 추천합니다)

샌디스크의 경우는 쓰기에 문제가 있는지 10초 정도 마다 끊김이 발생했습니다

해상도별 비트레이별 테스트는 귀찮아서 패스…

아쉽게도 PC-Free모드에서는 스크린 캡쳐기능이 없습니다.
녹화는 꾸욱 누르면 시작으로 하고 버튼을 빠르게 클릭할때 마다 캡쳐를 해주면 좋긴 하겠는데 아쉽군요.

이건 심심해서 녹화해본 F1-2012 오프닝 동영상


Comments

“에버미디어 라이브 게이머 포터블(LGP C875) PC-Free모드 사용기”에 대한 5개의 응답

  1. 문의드려요 pc-free 모드 설정하는걸 못찾겠는데 어디서 찾으셨나요?

    1. 기기 본체에 모드 변환 스위치가 있습니다.

  2. 안녕하세요 에버미디어 외장캡쳐보드 사려는데 캡쳐보드에 micro sd카드가 들어갈 수 있나요..?

    글 보다가 궁금해서 여쭤봐요~ 답글 남겨주시면 정말 대단히 감사드리겠습니다. ㅠ

    1. SD 어댑터를 사용했습니다.

    2. 아 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