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cend RDF9K 카드리더기를 질렀습니다.

맥이나 미니PC 쓸때는 자체 리더기가 달려있어서 그거를 쓰다가 데탑으로 넘어오면서는 디카 자체 연결기능을 이용해서 메모리카드 읽곤 했었는데 업무에 필요하기도 하고 어차피 하나 있어야 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하나 질렀습니다.

최대 읽기 260MB/s에 쓰기 190MB/s 라는데 현재 제가 가진 메모리카드는 죄다 class 10 (쓰기 10MB/s 보장) 제품밖에 없어서 속도 테스트는 못하겠네요.

나중에 u3 던가 쓰기 90MB/s 이상 나온다는거 하나 지르게 되면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2020년 01월08일 추가

가끔 SD 인식이 잘 안되는 버그(?)가 있었는데 고장난건가 검색하다가 이 제품이 최근 펌웨어 업데이트 해줬다는 글을 보고 찾아보니 1년전에 펌업을 해줬었네요.  펌업링크 : https://kr.transcend-info.com/Support/No-709
펌업 내용은 모르지만 일단 업그레이드 하고 보니 SD 인식 안되던거가 해결됬습니다.


2020년 09월18일 추가

SD인식이 또 안되서 삽질하다가 혹시 새 펌웨어 있나 하고 가봤지만 없었음.
펌웨어 링크에 보면 RDF9K이랑 RDF9K2 펌웨어가 있는데 내꺼는 RDF9K이지만 혹시나해서 K2 펌웨어 올리니 인식 잘됨 -_-;;;;

이 리더기 사실 거의 안쓰긴 하지만 쓸때 마다 이런 문제가 반복되고 이때마다 펌업 다시 해주면 인식하는걸 보면 혹시 너무 안쓰면 펌웨어 저장하는 메모리가 방전이라도 되는건가? 라는 생각듬.

일단 펌웨어 두개 다 보관하고 있다가 또 인식 안하면 교차로 업데이트를 시도해 봐야겠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