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B250 MINING EXPERT 메인보드를 질렀습니다.

뭐 이제 와서 채굴에 뛰어들려고 산건 아니고 ITX 보드 쓰다가 일반 ATX 보드로 바꿀려고 하는중에 채굴붐때 나왔던 채굴용 보드가 떨이처리중이길래 질렀습니다.

채굴용으로 나왔고 ASUS 브랜드네임 해서 4만원이면 괜찮지 않을까 해서 질렀죠.

뭐 구성품은 별거 없고 이게 전부….

저는 스카이레이트 I7-6700을 사용중인데 윈도우7은 스카이레이크만 지원한다고 설명서 구석에 깨알같이 적혀있습니다.

저는 다행이라고해야 하나.. 스카이레이크라 윈도우7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 백브라켓 때문에 한시간 넘게 삽질했는데요.
이 망할것들 어차피 채굴용은 일반 케이스 안쓰고 오픈형으로 쓴다 이건지 구멍이 잘 안맞습니다.

위사진도 최대한 끌어 맞춘건데요.맨처음 그냥 연결하니  USB 포트를 가로지르는 쇠가 한쪽 USB 포트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케이스가 잘못만들어진거다 라고 생각하지 않는건 이전 애즈락 일반 PC용 메인보드용 브라켓은 딱 맞았거든요.

일반적으로 연결하면 보드가 낮아서 포트가 가려지는 문제 때문에 이래저래 고민하다가 지지하는 나사 밑에 절연와셔 좀 겹쳐끼워서 약간 높여서 조립했습니다.

일단은 새보드라 깔끔한건 좋네요.

조립하다 또 한번 빡치는게 있었는데요. 저는 설명서에서 가장(?) 중요한게 케이스 패널 연결하는부분이 보드에 적힌건 작아서 설명서 보고 끼웁니다.

위 설명서 보면 7번 항목이라고 되어 있는데 7번 항목을 가보면…

하아?????

빠른 설치 가이드를 봤는데..

이… 뭐.. 와 나.. ㅆㅂ

이미지 출처 : https://www.manualslib.com/manual/1070954/Asus-B150m-Plus.html?page=30

인터넷 검색해서 ASUS 다른 메인보드 꺼 보고 연결했습니다.

근데… 채굴보드라 그런지 아님 뭐가 문제인지 리셋키는 안먹습니다.
몇번을 확인했는데 역시 리셋은 작동을 하지 않네요.

암튼 조립완료입니다.

앞으로 한 10년만 별탈없이 작동해주면 좋겠네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Linsoo 의 저작물인 이 저작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2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