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 EDHA11W3 제습기 전원불량 AS후기..

겨울철에도 잘 쓰고 있던 위니아딤채 제습기가 갑자기 고장이나서 AS센터에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대전 유성 푸르지오시티 3층에 있습니다.
건물지하에 주차장이 있고 AS 센터에 차 번호를 말해서 등록을 해야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토요일 밤에 잘 돌던 제습기가 갑자기 꺼지길래 물통에 물 만땅인가.. 라는 생각으로 봤는데 그냥 꺼진거였습니다. 퓨즈가 나간건가 라고 해서 퓨즈 위치 찾느라 본체를 뜯기도 해봤습니다.
눈으로 봐서 딱히 뭔가 타거나 고장나보이는게 없어서 그냥 다시 조립하고 AS를 받은거죠.

센터 방문해서 기사님이 전원코드 한번 꼽아보더니 바로 모터의 고장으로 기판이 맛이 갔다.
그러니 모터 교환과 기판 수리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뜯어보지도 않고 바로 확답하는걸 보니… 이 제습기 같은 고장이 빈번한가 보다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만약 기판까지 고장났다면 모터랑 기판 교체 비용으로 20만원 정도 나온다고 하십니다. (제습기 를 17만9100원에 샀는데…)

집에와서 다시 뜯어 봤는데 솔직히 기판에 무슨 수리를 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확실한건 모터 교환해서 커낵터 단자 색이 변했다는거 정도…(이전껀 파란색)

QC Pass 밑에 20200914 찍혀있는거 보면 재고이거나 중고이거나…

뭐 암튼 잘 돌아가면 된거지…

한가지 아쉬운거라면 모터 교환할때 팬까지 뜯었을텐데 뜯은김에 팬 세척을 해줬다면 좋았을텐데 라는 생각입니다. 물론 세척이 추가적인 일이니 유료서비스라도 있었다면 돈내고라도 세척을 했었을텐데 그런게 없어서 아쉬웠네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