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지에서 DDL 기능을 써보자…

파코즈 게시판 구경하다가 Audigy 계열 사운드카드에서 DDL 기능을 쓸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이 올라와서 해봤다.

프로그램은 GUI버전과 CUI 버전이 있는데 쓰기엔 GUI 버전이 편리해서 그냥 GUI 버전만 사용하기로 했다.
다운로드 : redocnexk_v2.03.zip

Options에 보면 Automatically “Start Encoding”이 있는데 저것에 체크를 하면 아무런 소리가 나지 않는 버그가 발생했다. Audio Renderer선택을 DS로 할 경우 심각한 딜레이를 보여줬다.

ASIO 딜레이 세팅은 20ms로 했다. 그 이하로 하며 잡음이 섞이고 20 초과로 세팅하면 딜레이가 생기는 문제가 있었다.

각 채널별로 사운드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스피커 설정프로그램으로 테스트를 해봤고 채널별로 잘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KMP에서 재생도 정상적으로 잘 나오는것을 확인했다.
사진을 깜빡했는데 전부 디코더에서 DolbyDigital 신호로 나오는 상황이었다.

마지막으로 게임 테스트로 Operation Flashpoint, Richard Buns Rally, GTR2 이렇게 3개의 게임을 돌려봤는데 오플포는 별 문제 없었고 리차드 번즈랠리는 플레이 도중 잠시 사운드가 끊기고 다시 나오는 증상이 간혹 발생했다. 그리고 가끔 리어채널에서 사운드에 잡음이 들어가기도 했음.
GTR은 플레이 하는 도중 어느 순간이 되면 소리가 이상하게 변질되서 나옴. 이건 인코딩을 중지했다가 다시 시작해야지만 해결됬습니다.

위와 같은 버그만 해결된다면 상당히 괜찮은 프로그램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Comments

“오디지에서 DDL 기능을 써보자…”에 대한 3개의 응답

  1. 지나가다 아바타
    지나가다

    검색해보니 사블 ddl 라이센스가 더 나을꺼 같네요 감사합니다

  2. 지나가다 아바타
    지나가다

    감사합니다 잘쓸께요

    1. 이거 엄청 오래된건데.
      요즘 돈내고 인증해서 쓰는 사블 DDL라이센스 하나
      구입하시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