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비트에서 인터넷 뱅킹

윈도우을 64비트로 깔았는데 이것저것 테스트 하다가 혹시나 하는 생각에 농협에 접속했다.
그러니 액티브엑스에 64bit OS라는 반가운 문구가 뜨길래 드디어 농협도 64비트 지원이구나 생각했는데…

이어서 뜨는 에러 메세지…안랩 방화벽이 안뜨는걸 보아선 거기서 나온 에러 메세지 같다.

VirtualBox로 32비트 윈도우을 깔아서 농협을 굴리는데 자꾸 인증서 부분에서 응답없음이 뜬다.
그래서 구글에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은 글이 있었음.

virtualbox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충돌하는거 우회하는 임시적 방법 두가지입니다. 다른 방법 아시는 분들은 리플 달아주세요.

하나는 키보드 protection 관련 프로그램 깔린걸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가서 직접 지우고 은행 사이트 가서 다시 뜰려고 하면 다시는 안깔림으로 설정해버리면 된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우리은행은 악랄해서 -_-;;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까지 안깔리면 아예 접속이 안되도록 해서 이 방법은 안됩니다. 그런 분들은 아래 방법 사용하세요.

두번째 방법은 보조프로그램 -> 내게 필요한 옵션 -> 화상키보드를 이용하는겁니다.
뭐 인터넷 뱅킹할때 미친듯이 타자 칠일은 없으니까 이때만 화상키보드로 모든걸 컨트롤하면 블루스크린 안뜨고 잘 됩니다.
근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로딩되서 돌아가는 중에는 아무때라도 실제 키보드를 건드리면
바로 블루스크린 떠버리니까 키보드 안건드리고 화상키보드만 사용해서 조작하도록 조심하세요.
은행 업무 다 보고 프로세서 목록에서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꺼진거 확인 후에 키보드 쓰시는게 안전할겁니다.
~ 뭐 은행 업무 다 보면 블루스크린 떠서 윈도 죽든 말든 상관없으면 키보드 한방 쌔리고~ 바로 virtualbox 종료 시켜도 되지만요 -_-;;;;
http://kldp.org/node/82263

그래서 화상키보드로 하니 한번에 통과됬다. 젠장 그것도 모르고 OS 재설치만 몇번한거냐..
쇼핑몰에서 지르는데 결재창 신용카드 넣는 부분에 비슷한 현상이 계속 반복되서 짜증나 버추얼박스 말고 그냥 네이티브 상태에서 액티브 엑스 깔고 결재완료.

망할 보안프로그램들…


Comments

“64비트에서 인터넷 뱅킹”에 대한 4개의 응답

  1. 흠… 그냥 32비트 속편하게 쓰게나

    1. XP보다 비스타가 더 빠르다고 느껴진다네…

      램4기가에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