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 리시버랑 스피커 정리하고 모니터 내장 스피커로 연명하다가 이건 좀 아니다 싶어서 창고에서 가져온 엘지 패시프 스피커를 활용하기 위해 가성비 앰프로 불리우는 비트웨이 A2를 샀습니다.
엘지 패시브 스피커가 저가 스피커이기 때문에 큰돈 들이지 말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한건데 이것저것 따지고 보다 보면 20만원짜리 앰프까지 올라가길래 걍 스톱하고 가장(?) 저렴한 놈들중에 골랐습니다.
처음엔 A3(6만원대)로 구매했다가 나중에 제품 설명란에 어댑터 포함이라는 말이 없어서 취소하고 A2(4만원대)로 다시 구매했습니다.
A2는 어댑터 미포함이기 때문에 FSP랑 Lishin, CWT 중에서 사이즈 맞는거 찾다가 CWT에 있길래 별도 구매를 했습니다.
모델명은 2AAL090M이고 상품설명에 내경이 2.1~2.5라고 했지만 연결해 보니 헐겁네요.
제품 크기는 제가 딱 원하던 사이즈라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사이즈에 광입력이나 USB 입력이 추가로 있었다면 정말 좋을텐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인터넷에서 사용기를 찾아보면 노이즈가 있다는 글들이 있었는데 (화이트 노이즈가 아니 일반 노이즈) 저도 처음 사용시에 노이즈가 심하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불량인가 하고 이것저것 실험해보다 연결된 멀티탭에 모니터나 PC를 연결하면 심해진다는걸 알게 되고 CWT 전원선에 접지 단자를 절연처리를 했더니 노이즈가 싹 사라졌습니다. CWT 어댑터가 원래 노트북용이라 접지형인데 역시 오디오용은 비접지 콘센트를 쓰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화이트 노이즈는 있긴 한데 한 1m 떨어진 곳에서 사용하면 안들린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라 괜찮은거 같습니다.
암튼 가성비는 훌륭한 제품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