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DS기기의 기능중에 엇갈림통신 이라는게 있습니다.
DS를 가지고 슬립모드로 해놓은 상태에서 길을 가다가 다른 DS를 가지고 있는 사람과 지나치면 서로 통신을 하면서 게임속 아이템이라던지 Mii캐릭이 기기에 전파되는 기능이 있죠.
이게 참 매력적이면서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일본은 보급률이 좋아서 길가다가 자주 엇갈림 이벤트가 발생하지만 일본을 제외한 지역은 정말 힘들다고 합니다.
저도 이전에 1년동안 굴리면서 엇갈림 이벤트가 10번 정도 밖에 발생 안했으니깐요. -_-;
그래서 생긴게 엇갈림 중계소라고 합니다.
이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http://bbs1.ruliweb.daum.net/gaia/do/ruliweb/detail/pc/read?bbsId=G001&itemId=81471&articleId=6547131 를 참고 하시고 (윈도우에서 하는 방법은 위 링크를 확인하세요)
암튼 맥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맥에선 별다른 툴이 필요 없습니다.
일단 테스트 환경은 Yosemite 10.10.3 이고 기기는 2014년형 맥미니 중간급(MGEN2KH/A) 입니다.
1. 무선랜 MAC 어드레스를 변경한다.
콘솔창을 열고 sudo ifconfig en1 ether 4e:53:50:4f:4f:40 이라고 칩니다.
2. 인터넷 공유를 설정한다.
설정->공유->인터넷 공유
연결공유 : 이더넷
다음 사용 : Wi-Fi
선택하시고 하단 Wi-Fi 옵션을 눌러줍니다.
네트워크 이름은 반드시 attwifi 로 해주고 보안은 없음 으로 해줍니다.
이제 인터넷 공유를 켜주시면 10~20초 뒤에 엇갈림이 됬다는 불이 들어옵니다.
하나의 맥 어드레스당 최대 8개까지 된다고 합니다.
제가 테스트 한 경험으론 알림창에 보면 엇갈림 Mii광장 에 9명 차면 더 이상 안되더군요.
(이땐 엇갈림 Mii광장을 실행해서 엇갈린 사람들을 전부 만나주면 다시 됩니다)
맨 위 Mac어드레스를 변경하신 뒤에는 반드시 Wi-Fi를 한번 껐다 켜주셔야 합니다.
맥에선 윈도우 처럼 딱히 프로그램이 없어도 되는 점이 편하긴 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