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에서 어떤분이 메프에 대해 질문을 하셔서 갑자기 메프 한번 돌려 볼까 하는 생각에 작성했습니다.
고딩시절 친구를 통해 미디라는것을 알게 되었고 어스토를 GM설정으로 하면 엄청난 BGM이 나온다는것을 알게 해준 옥소리 MEF2!
집근처 오래된 컴퓨터 가게에서 옥소리 MEF1 미개봉 신품이 있는것을 발견했지만 나온지 한 5년이 넘은 사카를 8~10만원 달라고 하는 주인 아저씨 말에(윈도 2000이상 지원도 안하고 -_-; ISA 카드를) 그냥 포기했습니다.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옥소리 MEF-2입니다.
1이랑 2의 차이는 미디롬 용량 차이입니다. (1은 1MB고 2는 4MB입니다)
간혹 32MB라고 하시는 분이 계신데 32MB도 맞습니다. 단위가 32MB 비트 인 것이죠.
기판은 다양한 종류로 출시했다는군요.
일단 소리 테스트에 사용했던 음원은 본인이 처음으로 GM/GS 모드로 들어보고 눈물을 흘렸던 Astonishia Story입니다.
한국 RPG의 전설이라 불리우는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저 박스 친구집에 있어서 강탈해올려고 준비중 -_-;)
현재 보유중인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초회판 정품패키지~~
소리는 Audigy2ZS를 이용해서 16bit 44.1khz로 녹음했습니다.
오프닝 배경음악입니다.
메프 버그로 로이드가 말타고 다리를 건너는 장면에서 말발굽 소리가 한번만 납니다.
다운로드 : Opening
어스토 처음 마을의 배경음악입니다.
다운로드 : Home.zip
지팡이 수송식 행사에서 나온 배경음악입니다.
다운로드 : Kainan’s staff transport event.zip
프란시스의 함정에 빠져 카이난의 지팡이를 강탈당하는 이벤트 배경음악입니다.
다운로드 : John.zip
마지막으로 이스2 스폐셜 엔딩입니다. 이건 사블로 녹음한건 없고 그냥 메프2로만 했습니다.
다운로드 : YS2 Special Ending.zip
누군가 AWE32로 녹음해서 올려주시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댓글도 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