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Defender 보호기록 삭제하기.

간만에 디스크 전체 검사 돌리는데 경고가 떴다. 순간 놀라서 뭔파일에 백도어가 있다는거지? 라는 생각으로 확인해보니

2019년 4월 로그 백업 압축파일안에 저 로그가 그 백도어 코드라고 인식하는것이였다.
실제 백도어 코드인지 아닌지는 난 모르겠는데 저 텍스트 파일 접근 할때마다 차단되고 알림창이 뜬다.

근데 Windows Defender도 멍청한게… 저걸 감지 했을때 삭제를 눌렀더니 (로그파일이 압축파일 안에 있음) 임시 폴더에 압축을 풀고 로그파일 제외하고 다시 압축을 하는데 그 임시폴더에 임시파일 생기니 그것도 접근이 막히면서 경고가 계속 누적됨.

이런식으로 보호기록에 위협이 계속 누적되간다. 문제는 이게 미해결로 남아서

저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에 빨간불 들어오고 하단 태스크바도 마찬가지로 위협상태로 계속 남아있음.

윈도우 디스크 정리 기능으로 해당 임시파일을 강제로 삭제한뒤에 다시 저 바이러스 검사를 돌려서 에러 메세지를 지울려고 했더니… 삭제를 누르면 해당 파일을 삭제해야 하는데 이미 삭제됬으니 (디스크 정리 기능으로) 삭제를 못하니 삭제를 못했으니 위협이 아직 있다고 경고가 무한 반복이 시작됨.

-_-;

저 보호 기록 강제로 삭제 하는 법을 검색했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 DefenderScansHistoryServiceDetectionHistory

위 폴더에 가면 폴더가 여러개 있는데 이걸 그냥 싹다 지우면 된다. 편안…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