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닉 멀티콘 컨트롤 쇼크 (일명 짭듀얼쇼크) 샀습니다.

메카닉 멀티콘 컨트롤 쇼크 박스 모습

메카닉 멀티콘 컨트롤 쇼크를 샀습니다. (일명 짭듀얼쇼크4)

얼마전 듀얼쇼크4 자가수리 실패한뒤 새 패드를 살려다가 비싸서 중고를 검색하는 도중에 요즘 나오는 짭패드(더블쇼크)는 이전과 달리 쓸만하게 나온다 라는 리뷰가 보여서 좀 훑어보고 구입했습니다.

근데 리뷰는 더블쇼크를 주로 보고 최저가 검색해서 들어간 사이트에서 팔던게 메카닉 컨트롤 쇼크 였습니다. 제품 소개를 대충 읽어보니 더블쇼크나 이거나 별 차이 없어 보여서 그냥 샀습니다.

메카닉 멀티콘 컨트롤 구매가격

총 비용은 29,300원. 오리지널 듀얼쇼크(69,800원) 대비 반값도 안합니다.

메카닉 멀티콘 컨트롤 쇼크 구성품

색상은 밀리터리 블루로 골랐는데 외형 플라스틱이 싼티가 나서 자세히 보면 별로입니다. 그냥 블랙이 무난할거라 생각됩니다.

장점

일단 좋은 점을 써 보겠습니다. 이전에 나온 짭패드 문제가 패드 인증칩 때문에 9분인가 지나면 순간적으로 연결이 끊겼다가 재 연결되는 문제가 있는데 (인증문제로 키마 사용해주는 컨버터나 다른 패드를 플스에서 쓸수 있게 해주는 컨버터는 항시 플스 정품 패드를 연결해 놓아야 함) 이 제품은 그 문제가 전혀 없었습니다.

저희 컨트롤러는

제품 소개란에 있던 이 내용이 사실인거 같습니다.

조작감도 제가 민감하지 않아서 구분 못하는걸지도 모르지만 정말 오리지날 듀얼쇼크랑 구분이 안됩니다. 그냥 새거 산거 같아요.

단점

첫번째

“정품 듀얼 쇼크 생산공장” 에서 소재 및 디자인, 도색 등만 변경하여 OEM 생산

말이 변경이지 여기저기 단가절감을 많이 했습니다. 그중 제일 먼저 눈에 띄는게 외형 플라스틱 재질이 싸구려 소재입니다. 재질감도 별로고 무엇보다 냄새가 납니다. 쓰다보면 사라질지 모르겠지만 좋진 않네요.

두번째

메카닉 멀티콘 컨트롤 쇼크 내부 모습

단가 절감하느라 배터리 고정 양면 테이프도 없습니다. 크게 문제될건 아니지만 단가절감이죠.

세번째

땜질 단가절감한 모습

빨간 동그라미 부분은 아날로그 스틱을 기판에 흔들리지 말라고 고정하는 부분인데 실제 전기가 흐르는 곳이 아니라고 납땜을 안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꼼꼼하게 단가 절감 하는게 감탄스럽네요.

물론 저기 땜질 안해도 스틱 자체가 흔들리진 않지만 스틱이 움직일때 마다 받는 힘을 아날로그 센서 부분이 감당하게 되겠죠.

네번째

정품 스틱축 사용 200만회 수명 증가 축쏠림 현상 완벽 해결S사 정품 제작 공장에서 생산 버튼수명 50만~100만 증가 + 내구성에 정확성을 더하다 축 쏠림 현상 완벽 해결!

이건 단가 절감 문제는 아닌데 제품 소개란에 말장난이 있길래 적어봅니다.

일단 소니듀얼쇼크4 정품은 ALPS사 RKJXV 모델을 사용합니다.

RKJXV 스펙

정품 스틱을 사용한다면 200만 회전과 50만 클릭을 보증하는것이지 200만회 회전 증가가 아닙니다. 그리고 정품이 축쏠림 현상을 해결 못했는데 같은 부속을 쓴 메카닉이 축쏠림 현상을 해결했을리가 없죠.

알리 호환 스틱 부품

근데… 뜯어보면 알프스꺼 스틱이 아닙니다. 알리에서 파는 호환 스틱입니다.

3d 정품 스틱축 (맞음) <– 어딘지는 모르지만 저 스틱 만든 회사의 정품 제품입니다.
S사 정품 제작 공장에서 생산 (맞음) <– 정품 듀얼쇼크 만들던 중국공장에서 짭을 만듬
버튼 수명 50만~100만 증가 (아마도맞음) <– 다른 짭 스틱은 수명이 50~100만회임
축 쏠림 현상 완벽 해결 (틀림) <– 축 쏠림 현상은 자석을 이용한 홀센서 방식 스틱만 해결됨.

 

그래서 결론은?

내구성은 아직 충분히 굴려보지 않아서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단가절감 때문에 더 빨리 맛이 갈거 같지만) 작동이 정품이랑 똑같게 돌아가니 플레이용으로 구입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론 한 2년 정도만 문제 없이 돌아간다고 치면 매우 추천할만 할거 같습니다.

 

 

잡담1

처음에 연결해서 사용했을때 터치패드가 엄청 민감하게 눌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눌리는 감도 이상해서 그냥 불량인줄 알았는데…

메카닉 멀티콘 컨트롤 쇼크 하판 나사

위 사진의 두 나사를 느슨하게 풀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터치패드 버튼이 나사를 조이면 반쯤 눌린 상태로 되버리는데 이거 때문에 스치기만 해도 눌리는 현상이 발생했던거죠.

잡담2

리튬전지 모습

참고로 배터리에 써 있는걸 토대로 검색해봤는데..

리튬전지 안전인증정보

제품안전정보센터 에서 인증번호를 검색하면 나옵니다. (인증번호 XU102714-21001A)

국가기관에서 인증한거니깐… 용량도 1500mAh 맞겠죠?? (맞으면 이건 장점인데.. 정품은 구형 800mAh, 신형 1000mAh)

배터리에 써 있는 A/S 연락처도 검색해봤습니다.

070-4179-8685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916번길 11 글라스타워4층 59호 (야탑동)

패스트포워드 사업자 정보

배터리 생산 관련 업체가 아닌 중국에서 수입업을 하는 회사가 뜹니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