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기록용 블로그

[작성자:] Linsoo

  • 라데온 그래픽 카드 사용자를 위한 Ollama + Open-Webui 딸 …

    라데온 그래픽 카드 사용자를 위한 Ollama + Open-Webui 딸 …

    그동안 LLM은 별 관심이 없었는데 최근에 ComfyUI 커스텀 노드 만들때 젬미니 도움을 많이 받아서 (웹스크립트 부분에 지식이 전무한 상태라) 로컬로 굴리는걸 한번 해봤습니다. 일단 780m 내장 글카랑 9070으로 돌려봤는데 생각보다 잘 돌아가더군요. 제가 이쪽은 시작한지 하루이틀 밖에 안되서 솔직히 뭐가… “read more”


  • G304 핫스왑 부품 구입..

    G304 핫스왑 부품 구입..

    알리에서 G304 핫스왑 스위치 구입했습니다. 한개사나 두개사나 가격 차이 거의 없어서 그냥 두개 샀습니다. 구입비용은 1.36usd(2,002원)이 들었습니다. 교체는 귀찮아서 나중에 고장나면 해야겠습니다. “read more”


  • 로지텍 G304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로지텍 G304 하나 더 구입했습니다.

    카카오 내게 선물하기(?) 사이트에서 G304 재고정리 이벤트 하길래 구입했습니다. 구입비용은 31,410원이 들었고 이전에 G304 샀을때 보단 비싸긴 하지만 단종 수순이라는 말이 있길래 그냥 구입했습니다. (후속작은 배터리 내장형으로 간다고 들었음) 이전거랑 마찬가지로 부모님이 쓰실 용도이고 고질적인 문제인 더블클릭이랑 휠인코더 불량 문제… “read more”


  • 데스 스트랜딩 엔딩봤습니다.

    데스 스트랜딩 엔딩봤습니다.

    예전에 에픽스토어에서 무료로 풀었던 데스 스트랜딩 엔딩 봤습니다. 설치 해놓고 귀찮음에 미루고 미루던거 eGPU랑 5700x 본체 직결 성능 테스트 해보다가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기술이 좋아서 그런지 낮은 사양에서도 잘 돌아가는게 매우 좋았습니다. 스포일러 주의 어차피 이제서, 여기까지 와서 굳이 스포당할 사람은… “read more”


  • 도메인 연장…

    도메인 연장…

    새해를 맞이해서 블로그 여기저기 손대다 보니 어느덧 도메인 연장 시기가 다가왔다는걸 알았습니다. 평소처럼 3년 땡길까 하다가 젬민이랑 상의 해보니… 그래서 9년 땡겼습니다. 1년당 1만원인데 9년 결재하면 10% 할인 해서 81000원인데 이게 부가세 별도 금액이라 부가세 포함 총 89,100원을 결재 했습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