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간은 짧지만 간단하게 사용후기를 적어봅니다.
1.외형
외형적으론 초기모델이었던 PF1500이랑 크게 변하진 않았습니다. 측면 단자 위치가 조금 바뀌었을뿐입니다.
구성품도 거의 변화가 없습니다. 포장재만 살짝 단가 절감 느낌입니다.
2. 설치
저렴한 프로젝터 브라켓을 하나 구입했습니다. PR-05B 라는 브라켓인데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구입비용은 배송비 포함 20,890원이 들었습니다.
행거와 케이블 타이 조합은 정말 최고인듯 싶습니다. ㅎㅎㅎ 선정리는 일단 미루고 테스트중입니다.
3. 화면
영상출력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전반적으로 화면이 밝은 TV방송은 벽지에서도 훌륭했고 어두운장면이 좀 있는 게임에서는 벽지는 살짝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인풋랙 문제도 역시 좀 아쉽습니다.
4. 인풋랙
인풋랙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인풋랙 측정 사이트는 http://www.lagom.nl/lcd-test/response_time.php 입니다) 카메라는 Sony Nex-5T이고 셔터 속도는 1/320으로 세팅했고 프로젝터 모드는 게임모드입니다.
몇번 테스트 해봤는데 모니터와 프로젝터의 차이가 약 40~45ms 입니다. 모니터 자체도 인풋랙이 있는데 제조사 광고에 의하면 5ms라고 했으니 프로젝터는 45~50ms 정도 된다고 생각해도 될듯 싶네요.
개인적으론 FPS게임은 무리고 적당한 아케이드 게임용으론 괜찮을듯 싶습니다.
5. 소비전력
소비전력을 측정해봤는데 내장플레이어나 외부HDMI입력의 차이는 약 1w 밖에 안나서 그냥 무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절전모드 꺼짐 : 85~86w (펌업후 항목 사라짐)
최소 절전모드 : 74~75w
중간 절전모드 : 54~55w
최대 절전모드 : 42~43w
6. 레인보우 이펙트
HF80JA 프로젝터를 사용하면서 “Rainbow Effect” 라는 문제를 알게 됐습니다. 물론 이 제품도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인보우 이펙트는 1판식 DLP 프로젝터의 구조적인 문제입니다)
하지만 이유는 모르지만 HF80JA에 비해 거슬림이 상당히 적었습니다.
7. 버그?
절전모드에서 꺼짐항목을 선택하면 화면이 상당히 누르스름해집니다. 나머지 최소, 중간, 최대 절전모드는 밝기가 조금씩 어두워지기만 하고 색감은 정상을 표현해줬습니다.
이 문제는 나중에 펌웨어 업데이트 하면서 “꺼짐” 항목이 사라졌습니다.
8. 총평
장점 : 가성비 훌륭한 제품, 빠른 부팅
단점 : 넷플릭스앱 없음, 게임용으로 좋지 않음
저는 매우 맘에 듭니다.
답글 남기기